인게임 Mesh 변경
프로젝트에서 Item의 Mesh를 동적으로 바꿔야 하는 상황이었다.
에디터에서 플레이할 때는 올바르게 동작하여 그냥 넘어갔었다.
근데, standalone으로 게임을 돌렸을 때, Mesh가 제대로 변경되지 않고 Default Mesh로 고정되어 있었다.
하지만, 특정 Item들만 Mesh가 변경되지 않았고 제대로 변경된 Item들도 있었다.
분석해 보니 Mesh 세팅의 차이가 있었다.
Mesh가 변경되지 않는 Item들은 환경 요소로 사용하고 있는 Item들이다.
예를 들면, 채집 가능한 맵에 자라나는 열매나 꽃 같은 것들이 이에 해당한다.
따라서, 이들은 생성된 위치에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기를 원했기 때문에 Mesh의 모빌리티를 스태틱으로 설정했었다.
이 부분이 문제가 되어 Mesh변경이 되지 않았다.
에디터에서는 왜 제대로 동작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다.
모빌리티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니 라이트와 섀도우 계산에 영향이 있어 구분하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