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Mesh & Agent
AI를 구현할 때 흔히 사용되는 길 찾기 기능을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Unity 패키지이다.

설치해 주자.
설치를 완료했다면 AI가 목표지점으로 이동하는 기능을 만들어 보자.
이동 가능한 영역을 지정하기 위해 'NavMesh Surface"를 씬에 배치해 보자.

인스펙터를 보면 Nav에 대한 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높이와 경사 등 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

설정 변경도 가능하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Surface를 Bake 하여 확인해 보자.

하늘색으로 표시된 영역이 AI가 움직일 수 있는 영역이다.
이제, AI를 담당할 객체에 'NavMesh Agent'를 달아주자.

속도, 가속, 도달 거리 등 설정이 가능하다.
이 컴포넌트를 통해 목표지점으로 이동시켜 보자.
_navMeshAgent = GetComponent<NavMeshAgent>();
_navMeshAgent.SetDestination(targetPosition.position);

NavMesh & Agent
AI를 구현할 때 흔히 사용되는 길 찾기 기능을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Unity 패키지이다.

설치해 주자.
설치를 완료했다면 AI가 목표지점으로 이동하는 기능을 만들어 보자.
이동 가능한 영역을 지정하기 위해 'NavMesh Surface"를 씬에 배치해 보자.

인스펙터를 보면 Nav에 대한 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높이와 경사 등 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

설정 변경도 가능하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Surface를 Bake 하여 확인해 보자.

하늘색으로 표시된 영역이 AI가 움직일 수 있는 영역이다.
이제, AI를 담당할 객체에 'NavMesh Agent'를 달아주자.

속도, 가속, 도달 거리 등 설정이 가능하다.
이 컴포넌트를 통해 목표지점으로 이동시켜 보자.
_navMeshAgent = GetComponent<NavMeshAgent>();
_navMeshAgent.SetDestination(targetPosition.position);
